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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아이티비즈 차병영 기자] 오토앤은 SK플래닛과 손잡고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.
오토앤은 2008년 현대차 사내벤처로 설립 후 2012년 분사해 지난 1월 코스닥에 상장한 모빌리티 라이프 플랫폼 전문 기업이다. 애프터마켓 니즈를 비포마켓에 상용화하는 A2B(After to Before 연계) 시스템을 비즈니스 모델로 현대차∙기아 등 완성차 업체에 상품/서비스를 제조∙공급하고 있다. 이 과정에서 오토앤은 차종 또는 자동차 생애주기별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보다 전문적인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. < 중 략 >
현재 자동차 정보와 인공지능, IoT 등 ICT 기술을 융합한 ‘모빌리티 이커머스 플랫폼’을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은 오토앤이 유일하다.
오토앤은 이러한 이력을 토대로 SK플래닛과 손잡고 OK캐쉬백 앱에 ‘오토앤 모빌리티몰’을 열었다. 이는 완성차 업체가 아닌 일반 마일리지 기업과 제휴해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장한 첫 번째 사례다. < 중 략 >
오토앤 관계자는 “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비 완성차 기업들과 제휴를 이어가며 사업 영역을 다각화해 나갈 계획이다”며, “플랫폼을 통해 많은 산업 분야에서 모빌리티 관련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오토앤의 목표다”고 밝혔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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